스타벅스, 28일 ‘리유저블 컵 데이’…전국 매장서 다회용 컵에 음료 제공
스타벅스, 28일 ‘리유저블 컵 데이’…전국 매장서 다회용 컵에 음료 제공
  • 남빛하늘 기자
  • 승인 2021.09.2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개인 컵에 음료 제공 병행…개인 컵 이용 고객 혜택 지속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8일 하루동안 리유저블 컵 데이를 진행한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인사이트코리아=남빛하늘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8일 하루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제조 음료 주문 시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하는 ‘리유저블 컵 데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리유저블 컵 데이는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과 세계 커피의 날(10월 1일)을 기념, 커피를 통해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가치와 일회용 컵 사용 절감에 대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고객 행사다.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등 아시아 국가에서 함께 진행한다.

28일 당일 매장을 방문해 제조 음료를 주문하면, 글로벌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특별 디자인이 적용된 그란데(16oz) 사이즈 다회용 컵에 음료를 담아 제공한다. 컵 사이즈를 고려해 행사 하루동안 숏, 톨, 그란데 사이즈로만 주문이 가능하다. 숏 사이즈는 뜨거운 음료에 한해 주문할 수 있다.

많은 고객이 리유저블 컵 데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28일 하루동안 사이렌 오더 주문 제한과 동일하게 1회 주문 시 최대 20잔까지 주문이 가능하다. 다회용 컵 소진 시에는 기존처럼 매장용 다회용 컵이나 일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7월부터 제주 지역 매장 4개점에서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번 리유저블 컵 데이 운영을 통해 다회용 컵 사용에 따른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고 행사 이후 보다 많은 고객이 지속적인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 개인 컵 주문 시 한시적으로 일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했으나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를 위해 이달 29일부터는 깨끗하게 세척된 개인 컵을 이용해 주문하는 고객에게 개인 컵에 음료를 담아 제공한다. 기존에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제공하던 3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 역시 지속 유지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