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림 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 사장 취임…“미래성장 이끈다”
윤경림 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 사장 취임…“미래성장 이끈다”
  • 장진혁 기자
  • 승인 2021.09.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 직속 편재…사업전략·투자·제휴·협력 등 그룹성장 중추역할 수행
KT
윤경림 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사장).<KT>

[인사이트코리아=장진혁 기자] 윤경림 전 현대자동차 부사장이 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사장)으로 취임했다. 윤 사장은 그간 KT에서 미디어본부장, 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 글로벌사업부문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KT는 그룹 차원의 미래 성장기반을 강화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그룹Transformation부문’을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룹Transformation부문은 CEO 직속으로 편재되며 ▲그룹 경영 및 사업전략 ▲국내외 전략투자 ▲외부 제휴·협력 등의 기능을 통합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그룹 성장을 이끌게 된다.

KT는 그룹Transformation부문을 중심으로 각 그룹사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그룹 내 시너지 창출을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할 에정이다.

해당 부문은 주요 그룹사의 IPO(기업공개·신규상장) 추진, 투자 유치 등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 수립과 실행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또 신설 부문을 중심으로 국내외 전략적 투자와 제휴를 추진해 KT그룹의 사업 완성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신설된 그룹Transformation부문이 각 그룹사의 잠재력 극대화로 괄목할 성장을 견인하고 디지코로 변모한 KT그룹의 기업 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