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추석 앞두고 협력사 상품 판매대금 조기 지급
홈앤쇼핑, 추석 앞두고 협력사 상품 판매대금 조기 지급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1.09.16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여개 중소 협력사 대상 100억원 규모 열흘 앞당겨 지원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홈앤쇼핑(대표 김옥찬)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돕기 위해 상품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홈앤쇼핑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돕기 위해 100억원 규모의 상품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키로 했다.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돕기 위해 100억원 규모의 상품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홈앤쇼핑>

이번 조기 지급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2000여개 중소 협력사로 100억원 이상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당초 지급일인 9월 27일에서 열흘 앞당겨 오는 17일 지급할 예정이다.

상품 판매대금 조기 지급은 추석 연휴 전 해당 기간의 예상 정산대금을 사전 지급함으로써 코로나19로 힘든 중소 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더욱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홈앤쇼핑은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를 업계 최단수준으로 단축해 운영 중이다. 지난 8월에도 지급시기를 정산 마감 후 기존 4영업일에서 하루 더 앞당겨 3영업일이면 협력사가 판매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다.

이는 평균지급주기가 업계 대비 최소 2일에서 최대 7일 빠른 수준으로 단기간에 대량판매가 이루어지는 홈쇼핑 거래에서 자금 운용이 어려운 중소 협력사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협력사와 고통을 분담하고자 명절 전에 상품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협력사들이 자금 부담을 덜고 추석을 준비하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