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봉 현대엘리베이터 대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윤리적 차원까지 확대”
송승봉 현대엘리베이터 대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윤리적 차원까지 확대”
  • 이하영 기자
  • 승인 2021.09.0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 국제표준 인증
송승봉 현대엘리베이터 대표이사(오른쪽)가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37301 인증을 받고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인사이트코리아=이하영 기자] 현대엘리베이터가 국내 기계제조업 중 선진적으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37301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송승봉 대표이사는 “준법경영은 경영진의 의지와 구성원의 자발적 동참이 있어야만 실현할 수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법과 제도의 영역을 넘어 윤리적 차원까지 확대할 것”이라며 “고객과 주주,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ISO37301은 지난 4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 관련 국제 표준으로 조직의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관리 및 개선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지침을 제공한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준법경영을 기업의 핵심가치로 삼고 2012년부터 준법지원인제도와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임직원 준법실천서약을 실시하고 사이버 신문고 제도를 운영해 윤리경영 위반 행위를 모니터링하는 등 준법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 중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