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 추진선의 연료탱크 소재로 ‘9% Ni(니켈) 후판’ 본격 공급 시작
[인사이트코리아=서창완 기자] 현대제철이 극저온에도 견딜 수 있는 후판 제품(9% Ni강)에 대한 양산체제를 구축하고 고객사에 본격 공급을 시작한다.
현대제철이 지난해 12월 개발을 완료한 9% Ni강은 극저온 환경(영하 196도)에서도 충격에 대한 내성이 뛰어나며 용접성능 또한 우수해 액화천연가스(LNG) 저장시설의 소재로 사용된다.
현대제철은 지난 2월 현대중공업이 건조 중인 LNG추진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연료탱크용 소재로 9% Ni강 수주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달부터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에 공급하는 물량은 LNG추진 초대형 컨테이너선 2척 분(2100여톤)으로 공급에 앞서 고객사와의 품질평가회를 실시하고 고객의 품질 요구조건을 제품 생산에 반영하는 등 쌍방향 EVI활동을 통해 제품을 개발해왔다.
현대제철은 이번 수주로 Type B연료탱크 소재를 국내 철강업체 최초로 공급하게 돼 관련 소재시장의 수입대체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LNG추진선 연료탱크는 물론 LNG 플랜트와 LNG 터미널에 쓰이는 육상용 저장탱크 등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LNG 관련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9% Ni강 공급 확대를 위한 열처리설비 추가 투자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선박용 LNG 연료탱크, 육상용 저장탱크의 수요 증가 추세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Tag
#현대제철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저작권자 © 인사이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