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부품과 전동화 부품 경쟁력 앞세워 실적 상승세 지속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현대모비스는 올해 2분기 매출액 10조2851억원, 영업이익 5636억원, 당기순이익 6696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36.5%, 23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85.3% 늘었다.
올해 2분기에도 주력 사업인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 분야에서 견고한 실적 상승세가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 분야의 2분기 매출은 8조272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8% 증가했다. 완성차 물량 증가와 중형·SUV·친환경 차량 등으로 고부가가치 핵심부품 공급 확대가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특히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차 생산 증가로 전동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8% 증가한 1조3637억원을 기록했다. 상반기 실적은 매출 20조1009억원, 영업이익 1조539억원, 당기순이익 1조2729억원으로 나타났다.
현대모비스는 북미 완성차 업체 대상으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제품을 수주하는 등 글로벌OE 대상 수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장, 램프, 샤시, 전동화 등 고부가가치 핵심 부품을 중심으로 북미와 유럽, 중국 등에서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글로벌 영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경영 불확실성 증대로 시행하지 못했던 분기 배당(주당 1000원)을 하반기에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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