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호 하나은행장 “고객가치 중시 기업문화 높이 평가받아”
박성호 하나은행장 “고객가치 중시 기업문화 높이 평가받아”
  • 이정문 기자
  • 승인 2021.07.2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6년 연속 1위 선정
하나은행이 2021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심사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하나은행> 

[인사이트코리아=이정문 기자] 하나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심사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하나은행은 ‘2021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고객접점 부문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것으로, 서비스 평가단이 31개 산업, 125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방문 후 서비스품질을 평가한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후 ‘금융소비자 보호 다짐 행사’를 시작으로 전 직원 상담 전문성 향상 교육을 실시하고 소비자보호 기반 CS제도 개편 등 다양한 정책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또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생활밀착형 민원전담팀 구성 ▲보이스피싱 앱 탐지·분석·차단·고객 안내 등 일괄대응체계 구축 ▲고령층 금융사기 피해 경감을 위한 시니어 전용 ‘언제나 청춘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이외에도 고객의 경험과 의견을 실질적 변화로 이어가기 위한 노력으로 모바일 시스템 기반 고객 만족도 조사와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한 개선 및 칭찬 의견 활용, ‘손님의 소리 피드백 시스템’ 구축, 그리고 MZ세대로 구성된 ‘대학생 자문단’을 신설했다고 전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고객접점 부문에서 6년간 1위에 선정된 것은 고객가치를 무엇보다 중시하는 하나은행의 기업문화가 높이 평가받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소비자보호 노력을 기반으로 다시 찾고 싶은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