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김동수 기자] SK텔레콤이 ‘보이는 컬러링(V컬러링)’ 서비스를 KT에 이어 LG유플러스까지 확대한다.
26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오는 27일부터 LG유플러스 고객도 V컬러링 전용 앱을 설치하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S20, S21 사용자들부터 단말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대상 단말을 확대할 계획이다. 5G 및 LTE 가입자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앱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V컬러링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인 후 올해 1월 KT 고객들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오는 27일부터는 LG유플러스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V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에서 한발 더 나아가 짧은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V컬러링 가입자는 150만명 수준에 콘텐츠 누적 뷰 2억4000만건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SKT 최소정 구독미디어담당은 “작년 9월부터 SKT가 시작한 V 컬러링 서비스를 이통3사 고객 누구나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3사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구독형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콘텐츠를 V컬러링으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특히 강점을 지닌 U+VR의 실감 영상과 U+아이돌Live의 인기 콘텐츠를 자사는 물론 SK텔레콤과 KT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논의하고 있다.
고객이 통신사를 옮기는 번호이동을 하더라도 이용 중인 V컬러렁 서비스를 그대로 쓸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계획 중이다. 이를 위해 V컬러링을 전화번호가 아닌 ID 기반의 가입 서비스로 제공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서비스담당(상무)은 “이통3사가 이례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통신사와 상관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자사가 보유한 양질의 콘텐츠를 향후 타사 가입자들에게도 제공하는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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