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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이마트, 온·오프라인 사업 호조에 실적 크게 개선
이마트, 온·오프라인 사업 호조에 실적 크게 개선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02.09 16: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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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식제품 확대를 통한 오프라인 매장 활성화, 온라인 사업도 실적 개선에 기여
이마트의 지난해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뉴시스
이마트의 지난해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이마트가 지난해 온·오프라인 사업의 호조로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이마트는 9일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1조3949억원, 영업이익 237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8%, 영업이익은 57.4% 증가한 수치다. 또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62% 오른 3626억원에 달했다.

이마트가 공시한 실적에는 ▲이마트 ▲이마트24 ▲SSG닷컴 ▲스타필드 ▲신세계푸드 ▲신세계TV쇼핑의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포함됐다.

전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하는 이마트의 이번 호실적은 SSG닷컴 등 이마트의 온라인 사업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사업에서도 선방한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그동안 대형마트들은 잇단 정부 규제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하락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폐점하거나 규모를 축소해왔다. 반면 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에 이어 배송 수요가 급증한 신선 식품 등을 중심으로 식제품 판매를 강화해 고객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이며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특히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총 매출 증가율은 2019년 22.4%에서 지난해 23.9%로 성장하면서 오프라인 매장 실적에 힘을 보탰다.  한편, 이마트는 이날 보통주 1주당 2000원의 현금 배당을 한다고 공시했다. 배당금 총액은 약 540억원으로 지난해와 같은 규모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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