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R
    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9℃
    미세먼지
  • 부산
    H
    10℃
    미세먼지
  • 강원
    H
    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R
    10℃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0℃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9 10:25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SK네트웍스‧SK매직,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동시 수상
SK네트웍스‧SK매직,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동시 수상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01.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 2년 연속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왼쪽부터) SK매직의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올클린 공기청정기. SK네트웍스
(왼쪽부터) SK매직의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올클린 공기청정기. <SK네트웍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SK네트웍스와 SK매직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동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K네트웍스는 28일 이와 같이 밝히며 자사의 타이어픽이 타이어전문점 부문과 SK매직이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수상 브랜드로 각각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SK네트웍스에 따르면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기업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가전과 소비 내구재, 서비스 분야 등의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SK매직은 ‘스스로 직수 정수기’, ‘올클린 공기청정기’로 지난해에 이어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관왕에 올랐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각각 월 1만대 이상 꾸준히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비대면 시대, 고객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자가관리형 정수기로 최근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아 ‘CES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와 ‘코크 UV안심케어’ 등 살균 기능이 정수기 자체적으로 가능하며, 메모리 출수, 안심 출수 라이팅 기능 등 세계적인 혁신 기술이 제품 하나에 담긴 것이 특징이다. 필터 교체도 간편해 누구나 손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부문을 수상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360도 전방향 흡입과 동시에 바닥을 통해 오염된 공기까지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강력하게 관리한다.

정화된 공기가 배출되지만 먼지와 각종 오염물질이 끼기 쉬워 별도 관리가 필요한 팬과 토출부도 누구나 손으로 쉽게 분리, 세척이 가능하도록 ‘분리형 워셔블(Washable)’ 구조로 설계함으로써 항상 새 제품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인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어전문점 부문을 수상한 타이어픽은 국내 최초로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및 배터리 규격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을 통한 타이어·배터리 주문 편의성을 높였다.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사용자 경험) 중심 사이트 구성으로 온라인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의 접근성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주문 이후 추가 비용 부담없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하고 전국 단일 가격 배터리 교체 서비스, 지연 출동 시 배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거래 투명성을 높여 온라인 타이어·배터리 쇼핑몰에 대한 고객 신뢰를 증진시켰다.

SK네트웍스는 SK매직, SK렌터카 등 투자사와 함께 각 사업부서의 디지털 기술 역량을 더하는 동시에, 감성과 트렌드를 접목한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