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美 실로콘밸리 기업들과 ‘인텔리전트 타이어’ 개발 협업
한국타이어, 美 실로콘밸리 기업들과 ‘인텔리전트 타이어’ 개발 협업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01.2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보 테크놀로지’ ‘정크킹’과 혁신적 타이어 기술 구축 프로젝트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기업들과 인텔리전트 타이어 개발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뉴시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기업들과 인텔리전트 타이어 개발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기업들과 인텔리전트 타이어 개발을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7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스마트 타이어 기술 스타트업 ‘레보 테크놀로지’와 친환경 폐기물 처리업체 ‘정크킹’과 협업해 이뤄진다. 

한국타이어의 트럭·버스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시리즈에 레보 테크놀로지의 첨단 타이어 센서기술과 데이터 분석 툴을 적용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타이어와 레보 테크놀로지의 첨단 타이어 감지 플랫폼은 정크킹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운영 중인 트럭들에 장착돼 타이어 내부에 심어진 전용 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타이어 데이터를 수집하게 된다.

이를 통해 제공된 데이터를 가공해 타이어 트레드 수명 예측, 비정상 동작, 유지 보수 간격 및 설정 최적화, 실시간 경보 등 조치 가능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다. 또 안전성과 가동 효율성, 운행 시간 향상에 기여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기술과 차량관리 솔루션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주행간 타이어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타이어 정보를 확보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연구해 왔다.

이번 레보 테크놀로지와의 협업을 통해 인텔리전스 타이어 개발을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