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그릭, 대형마트 온라인 매출 54%↑
풀무원다논 그릭, 대형마트 온라인 매출 54%↑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1.01.22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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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늘어…건강 관심 증대·집콕 트렌드 맞물려
풀무원다논 그릭 주요 채널 매출 증가 현황.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그릭 주요 채널 매출 증가 현황.<풀무원다논>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풀무원다논의 ‘풀무원다논 그릭’이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에서 전년 대비 54%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풀무원다논은 매출 성장 요인으로 건강한 먹거리에 높아진 소비자 관심과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을 꼽았다. 

‘풀무원다논 그릭’은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의 월평균 판매율이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54% 성장했다. 여기에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생활권 내 소비가 늘면서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근린상권 채널 매출도 2020년 기준 전년 대비 50%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전체 매출에서는 시기상으로 정부의 비대면·비접촉 권고안이 강화됐던 3월과 8월, 11월에 월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도 나타났다.

그릭의 매출 증가는 개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찾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이 강화되면서 집에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즐기는 ‘홈트족’이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풀무원다논 그릭 관계자는 “2020년은 전 연령대에 걸쳐 건강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로 인해 집콕 인구가 늘면서 단백질을 함유한 영양 간식과 한 끼 대용으로 안성맞춤인 풀무원다논 그릭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해석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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