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취임 “정치적 중립성 지키며 성역없는 수사하겠다”
김진욱 초대 공수처장 취임 “정치적 중립성 지키며 성역없는 수사하겠다”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1.01.2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 말씀 인용하며 “역사의 봄날이 오리라 확신한다”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초대 처장이 21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공수처 현판식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초대 처장이 21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공수처 현판식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김진욱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이 취임식에서 “정치적 중립성을 지키며 성역 없이 수사하겠다”고 약속했다.

21일 온라인으로 열린 취임식에서 김진욱 처장은 “헌법과 법 그리고 양심에 따른 결정인지 항상 되돌아보겠다”며 “주권자인 국민 앞에서 결코 오만한 권력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께 권한을 받은 공수처는 이 사실을 항상 기억하고 되새기는, 성찰적 권한 행사를 해야 한다”며 “국민 친화적인, 인권 친화적인 국가기관이 될 것이고, 국민 여러분의 마음과 신뢰를 얻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특히 김 처장은 “정치적 중립성과 독립성을 철저히 지키고 고위공직자의 비리를 성역 없이 수사함으로써 공정한 수사를 실천해야 할 것”이라며 “여당 편도 야당 편도 아닌 오로지 국민 편만 들며 정치적 중립을 지키는 수사·기소가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처장은 도산 안창호 선생의 ‘진리는 반드시 따르는 자가 있고 정의와 공정은 반드시 이뤄지는 날이 있다’는 말을 인용해 “그런 좋은 날, 역사의 봄날이 오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