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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8 15:2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국투자증권, AI가 금융상품과 대출 만기 안내한다
한국투자증권, AI가 금융상품과 대출 만기 안내한다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1.13 11: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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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안내 콜봇, 직원 업무매뉴얼 챗봇 도입...디지털 혁신 가속
한국투자증권이 인공기능 기반 고객 안내 ‘콜봇’, 직원 업무매뉴얼 ‘챗봇’을 도입했다.<한국투자증권>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객안내 콜봇과 직원용 업무 매뉴얼 챗봇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콜봇은 고객에게 AI가 직원 대신 전화로 금융상품과 대출 만기를 안내하고 금융상품 판매 적정성을 확인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챗봇은 업무 매뉴얼을 직원이 채팅 형태로 문의하면 AI가 관련정보를 찾아 답변해주는 방식으로 영업점 직원의 빠르고 정확한 고객 대응을 위해 도입했다.

콜봇과 챗봇은 정일문 사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주요 경영계획으로 언급한 ‘디지털 혁신 일상화’의 일환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신봉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본부장은 “영업 외 시간의 금융사고 접수와 같은 24시간 AI로 처리할 수 있는 업무에 콜봇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콜봇·챗봇으로 고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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