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준학 농협은행장 “디지털 혁신이 최우선 과제…고객 중심 디지털 은행 돼야”
권준학 농협은행장 “디지털 혁신이 최우선 과제…고객 중심 디지털 은행 돼야”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1.01.1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디지털부문 업무보고회에서 디지털 혁신 강조
권 은행장, 임기 초부터 디지털 현안 직접 챙겨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이 12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디지털부문 업무보고회에서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농협은행>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은 12일 “디지털 금융 혁신은 농협은행의 미래 생존을 위한 최우선 과제”라며 “고객 이해 기반의 차별화된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구현을 통해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권준학 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디지털부문 업무보고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권 행장은 지난 1일 취임 이후 디지털 금융부문에 대한 현안을 최우선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취임식에서는 ‘고객중심의 플랫폼 구현’,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강화’ 등 디지털 금융 혁신 가속화를 주문했으며, 취임 첫 현장 행보로 충남 아산시 소재 스마트팜 농가 ‘팜엔조이 농장’을 선택해 청년 창업주에게 농장 마련, 판로 개척, 영농 지도 등을 지원하는 ‘생애주기컨설팅’ 제공을 약속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2021년 전략목표를 ‘고객중심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으로 설정하고, 기존 은행업을 넘어 핀테크·IT 기업 영역으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마이데이터와 종합지급결제업 등에 대응한 디지털 금융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