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이사회, 최정우 회장 차기 CEO 후보로 추천
포스코 이사회, 최정우 회장 차기 CEO 후보로 추천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12.1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회서 만장일치 의결...내년 3월 주주총회·이사회 거쳐 최종 확정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차기 CEO 후보로 추천을 받았다. 포스코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차기 CEO 후보로 추천을 받았다. <포스코>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포스코 이사회는 내년 3월 임기가 만료되는 최정우 현(現) 회장을 차기 최고경영자(CEO) 후보로 주주총회에 추천하는 안건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의결은 사외이사 전원으로 구성된 CEO후보추천위원회(후추위)가 최 회장이 차기 CEO 후보로 적합하다는 자격 심사 검토 결과를 이사회에 보고한 데 따른 것이다. 이사회는 지난달 최 회장의 연임 의사 표명에 따라 후추위를 구성하고 최 회장을 차기 CEO로서 자격심사하기로 의결한 바 있다.

후추위는 지난 한 달 동안 11차례에 걸쳐서 투자회사, 고객사, 협력사, 전·현직 임직원 등 사내외 다양한 관계자들과 인터뷰하고 7차례 회의를 열어 최 회장 취임 이후의 경영 개혁과 성과에 대해 면밀히 평가했다.

5차 회의에서는 6시간에 걸쳐 최 회장을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2기 경영 방향은 혁신과 성장이 될 것”이라며 “경영관리 측면에서 근본적인 체질 개선과 철강·인프라·신성장 사업 등 전 영역에 걸쳐 양적인 성장뿐 아니라 질적인 성장을 이끌겠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문기 이사회 의장은 “구조조정을 통해 그룹 내 사업의 균형적이고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했으며, 코로나 등 어려운 경영여건에서도 철강 사업의 회복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이차전지 소재 등 신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투자해 미래기업가치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최정우 회장은 내년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 결의를 거쳐 회장으로 재선임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