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B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B
    미세먼지
  • 부산
    B
    미세먼지
  • 강원
    B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24℃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B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B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4-18 13:52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 출시…RTD 커피 시장지배력 다진다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 출시…RTD 커피 시장지배력 다진다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0.11.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원두로 차별화된 맛 구현
활동 재개한 배우 김우빈 모델 발탁
빙그레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빙그레>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빙그레가 새로운 PET커피 2종을 출시하며 시장지배력을 굳히는데 힘을 쏟고 있다. 빙그레는 RTD(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가 PET커피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는 기존 아메리카노 커피와는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2종을 선보였다.

빙그레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꽃 내음과 과일 산미, 탄자니아 킬리만자로는 바디감과 스모키향이 특징이다. 또한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에 최적화된 추출 공법인 워터프레스 추출공법(분쇄된 커피를 물에 담근 후 압력을 가해 추출하는 공법)을 사용해 프리미엄 원두 고유의 맛과 개성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460ml 대용량으로 냉장 유통 제품이다.

빙그레는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2종을 출시하면서 배우 김우빈을 모델로 발탁했다. 아카페라 스페셜티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김우빈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고 공백기간을 거쳐 복귀하는 만큼 대중의 관심도가 높아 신제품 인지도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김우빈은 지난 2013년 바나나맛우유의 모델로도 활동한 바 있어 빙그레와의 인연을 또 한 번 이어가게 됐다.

한편, 빙그레는 경쟁이 치열한 RTD 커피 시장에서 용기 디자인과 차별화된 맛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존 시장에서 컵 형태의 디자인이 대세를 이룬 2007년, 빙그레는 페트 용기에 담긴 커피음료를 착안했다. 용기는 무균시스템(Asepsys)을 적용한 덕분에 캔커피 대비 열처리 시간이 단축돼 커피 향을 보다 살릴 수 있었다. 이 새로운 페트 커피음료 제품의 명칭을 ‘커피와 함께’라는 이태리어인 ‘아카페라’로 정하고 출시했다.

또한 빙그레는 커피 전문점의 맛과 컨셉을 반영한 아카페라 사이즈업을 2017년에 출시한 바 있다.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대용량 제품으로 최근 커피 음료 시장에 불고 있는 ‘가성비, 가용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아카페라 사이즈업은 출시 첫해 약 120억원 매출을 올렸는데 작년에는 약 24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빙그레 관계자는 “아카페라는 소비자에게 맛과 가성비를 동시에 만족시켜주며 RTD 커피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며 “올해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키는 신제품과 참신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