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모닝케어’,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모닝케어’, ‘2020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11.2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성·독창성·사용성 등에서 높은 평가

 

동아제약의 미니막스 정글과 모닝케어가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과 본상을 받았다.동아제약
동아제약의 미니막스 정글과 모닝케어가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과 본상을 받았다.<동아제약>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동아제약(대표이사 최호진)이 미니막스 정글과 모닝케어가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과 본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에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미니막스 정글과 모닝케어는 외관, 기능, 소재 등을 바탕으로 심미성, 독창성, 사용성, 경제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과 본상을 받게 됐다.

모닝케어는 숙취 유형에 따른 숙취 해소가 필요하다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숙취 유형별로 리뉴얼해 선보였다. 모닝케어는 이러한 제품의 특징과 콘셉트를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소비자를 생각한 제품 개발과 디자인이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생각하고 제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디자인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은 지난 7월 세계 3대 디자인 상인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부문 본상에 이어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