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신한의 역사에 늘 여성 리더들이 있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신한의 역사에 늘 여성 리더들이 있었다”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0.11.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제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 개최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제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에서 직원들에게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제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에서 직원들에게 격려사를 전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제3회 신한 쉬어로즈 컨퍼런스(SHeroes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2018년부터 그룹차원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e와 Heroes 합성어)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첫 출범 이후 매년 대상과 규모를 확대해오고 있으며, 프로그램의 전문성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용병 회장은 “신한이 리딩 금융그룹의 역사를 만들기까지의 모든 성장 과정에는 탁월한 역량을 갖춘 여성 리더들이 늘 함께 했다”며 “그룹 내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 리더로서의 능력을 발휘해 주길 바라며, 더불어 후배들에게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 멋진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신한 쉬어로즈 3기는 서울·경기권을 넘어 지방까지 대상을 확대해 총 67명을 선발·육성했다. 코칭 리더십, 멘토링 활동, 인사이트 확대를 위한 아카데미 등 여성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새 시대의 여성 리더십’을 주제로 진행된 패널 토의에서 고현숙 국민대 교수는 “여성리더만의 강점을 통해 리더십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키워나가야 한다”며 “여성 리더가 주체가 돼 스스로 주도하는 신한만의 여성 리더 육성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며 지속적으로 유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