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상품·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운영 효율화 노려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우리은행은 디지털 상품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운영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T)과제를 적극 발굴해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7월 우리은행은 디지털전략 수립과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총괄 관리하는 DT추진단을 신설했다. 추진단 내에 ‘DT추진ACT(Agile Core Team)’조직을 직할 조직으로 두고 전방위적인 DT 추진을 위한 과제 발굴에 나섰다.
우리은행의 DT과제는 크게 2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핵심 업무의 디지털화와 공급망·금융 플랫폼 구축 등을 통한 디지털 상품·서비스 경쟁력 강화이며 두 번째는 인공지능 기반의 고객상담 프로세스 구축, 그룹 공동 클라우드 기반 구축 등을 통한 운영 효율화다. 앞으로도 단기, 중·장기 DT과제를 선정해 디지털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우리은행의 강점인 기업금융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 공급망금융 플랫폼을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 이를 위해 ▲협력업체 공급망금융 전용상품 ▲비대면 계약관리 서비스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사업그룹간의 협업을 통해 DT과제를 발굴해 고객에게 많은 편의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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