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이사협회 제주포럼 참여…‘여성의 경영참여 확대를 통한 번영’ 주제
세계여성이사협회 제주포럼 참여…‘여성의 경영참여 확대를 통한 번영’ 주제
  • 강민경 기자
  • 승인 2020.11.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일 오후 1시30분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
이복실 세계여성이사협회 회장.<세계여성이사협회>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세계여성이사협회(WCDKorea, 회장 이복실)는 ‘여성의 경영참여 확대를 통한 번영’을 주제로 제주포럼에 참여한다. 본 세션은 오는 11월 7일 오후 1시30분부터 2시50분까지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션은 여성의 경영참여 확대의 의미와 성과를 살펴보고, 과제를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여성가족부에서 지난해 7월 발표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8년 매출 500대 기업 기준으로 전체 임원 1만4460명 중 여성임원은 518명으로 전체의 3.6%이다. 

본 세션에서는 국민대 경영학과 이은형 교수가 여성의 경영참여가 성과에 도움이 되는지, 세계적인 연기금은 왜 다양성 확대에 관심을 기울이는지, 한국 기업에 여성임원이 유난히 희소한 것은 개인의 문제인지 조직의 문제인지에 관해 주제발표를 한다.

조유미 한국 필립모리스 전무, 유니스 김 이대 법학대학원 교수, 임민희 제주 여성경제인연합회 회장, 송경진 FN 글로벌 이슈센터장이 패널로 참여하며 이복실 세계여성이사협회 회장이 좌장을 맡았다.

이복실 세계여성이사협회 회장은 행사 취지에 대해 “여성의 경영참여 확대를 위해서는 개인의 노력뿐만 아니라 일과 가정의 양립 등 유연한 조직문화가 필요하다”며 “여성의 경영참여 확대가 왜 중요한지 분석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모색하고자 본 세션을 주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세계여성이사협회는 ‘기업 이사회 여성 이사 확대 및 육성’을 목표로 창립된 비영리 글로벌 회원 단체다. 한국 지부는 2016년 9월 전 세계 74번째 지부로 창립됐다. 현재 국내 주요 기업의 여성 등기이사·사외이사 8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