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 프로그램’ 실시
우리금융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 프로그램’ 실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0.11.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콘텐츠 전파로 그룹의 DT 가속화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Woori Digital Insight)’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그룹사 전직원의 디지털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취지다.

우리 디지털 인사이트는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제작돼 한 달에 한 편씩 전자잡지 형태로 전 그룹사에 배포된다. 그룹사 디지털 부서 실무직원들이 기획부터 제작, 배포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해 일반 직원의 눈높이에 맞는 소재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디지털 소속 직원들이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디지털 마케팅, 신기술, 트렌드 관련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그룹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파해 디지털 분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현재까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마이데이터, 금융 속 인공지능 등 디지털금융 관련 최근 이슈를 필두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환경에서 전그룹 차원의 디지털 소양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최근 금융산업에 미치는 디지털 영향력을 감안할 때 디지털부서에만 의존해서는 급변하는 변화를 리드할 수 없다”며 “전 그룹사에 디지털 DNA를 심는 역할을 넘어 ‘Digital First, Change Everything’을 목표로 직원이 공감하고 원팀으로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