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무디스 국제신용등급 평가 ‘A1’ 취득
삼성SDS, 무디스 국제신용등급 평가 ‘A1’ 취득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0.10.2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사업 구조‧재무성과 높이 평가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삼성SDS(대표 홍원표)가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의 신용평가에서 ‘A1’등급을 취득했다.

삼성SDS보다 높은 등급을 보유한 글로벌 IT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액센추어 등 6개사 정도이며, 정부/공공기관을 제외한 국내 민간기업 중에서는 삼성전자 다음에 위치하는 높은 등급이다.

무디스는 IT서비스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전망과 삼성 계열사 포함, 대외 고객 대상 안정적인 사업 구조 및 재무 성과를 삼성SDS의 강점으로 평가했다. 특히 충분한 현금 유동성과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고 있어 현재 신용등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SDS가 무디스의 신용평가에서 ‘A1’ 등급을 취득했다.삼성SDS
삼성SDS가 무디스의 신용평가에서 ‘A1’ 등급을 취득했다.<삼성SDS>

기업‧정부 디지털 전환 추세 따라 견조한 성장 전망

무디스는 기업과 정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확대됨에 따라 삼성SDS의 IT서비스 사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며, COVID-19 상황을 극복하고 2021~2022년에 10~11%의 세전 영업이익(EBITA)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SDS는 고객의 디지털 수준 진단부터 디지털 전환 마스터플랜 수립·실행 전 과정에 대한 지원체계를 완비하고, 핵심기술(ABCDS : AI, Blockchain, Cloud, Data Analytics, Security)이 집약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엔진과 솔루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안정태 삼성SDS 경영지원실장(부사장)은 “이번 무디스 평가는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삼성SDS 지속성장에 대한 신뢰를 줄 수 있는 계기”라며 “클라우드 전환, 제조 지능화, AI/데이터분석, 사이버 보안 및 기업용 솔루션의 5대 IT 전략사업을 중심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을 적극 추진해 기업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