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 부문 1등 석권
KT,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 부문 1등 석권
  • 이경원 기자
  • 승인 2020.10.23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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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인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2020년 통신서비스 전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KT>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KT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통신서비스 전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T는 올해 조사에서 ▲5G 세계최초 상용화 ▲인터넷 900만 ▲올레 tv 850만을 달성하며 통신 전 분야에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15일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초고속인터넷과 IPTV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특히 초고속인터넷은 총 16회나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KT는 올해 발표된 주요 고객만족도 종합조사(NCSI·KS-SQI·KCSI·KS-QEI)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게 됐다.

고충림 KT 전략채널지원본부장 상무는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력한 것이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 전 부문 1위라는 결과로 나타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의 삶의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품질만족지수는 2004년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델로,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품질 만족도 종합지표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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