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SF MMORPG ‘RF온라인’ 원천 IP 인수계약 체결
넷마블, SF MMORPG ‘RF온라인’ 원천 IP 인수계약 체결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0.09.2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역량과 인기 장수 게임 IP 결합…“새로운 게임 개발 기대”
넷마블이 게임 개발사 CCR과 SF MMORPG ‘RF온라인’의 원천 IP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한민철
넷마블이 게임 개발사 CCR과 SF MMORPG ‘RF온라인’의 원천 IP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한민철>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넷마블(대표이사 권영식‧이승원)이 국내 게임 개발사 CCR(대표 윤석호)과 SF MMORPG ‘RF온라인’의 원천 IP(지식재산권)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넷마블은 28일 이와 같이 밝히며, 이번 인수계약은 ‘RF온라인’의 원천 IP를 획득하는 것이며, ‘RF온라인’ IP를 활용한 개발‧서비스는 물론, 파생상품 등에 대한 모든 권한을 인수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RF온라인’의 모바일 버전은 넷마블엔투에서 개발할 예정이다.

권영식 대표는 “국내외 팬들로부터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온 RF온라인의 IP를 자사의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역량과 결합해 보다 새롭고 개성 있는 게임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RF온라인’은 지난 2004년 출시한 PC용 SF MMORPG다. 출시 당시 국내 동시접속자 15만 명을 기록했으며, 일본과 대만, 중국에 진출해 계약금만으로 1000만 달러의 실적을 달성하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이 게임은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차별화된 컨셉과 개성 있는 3종족 간의 전쟁 구도, 공성전 등의 핵심 콘텐츠를 내세워 흥행에 성공했으며, 2004년 8월 출시 후 올해까지 15년 이상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