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MS와 ‘디지털 전환’ 업무협약 체결
호반건설, MS와 ‘디지털 전환’ 업무협약 체결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9.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 기술 기반 스마트 업무환경 구축
  호반건설이 24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호반건설>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호반건설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한국MS)와 손잡고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적극 추진한다.

호반건설은 24일 한국MS와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임원, 이지은 한국MS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Azure)’와 협업 플랫폼을 결합한 디지털 전환 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을 적용한 사업예측 서비스 구축 ▲MS 365 기반의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프로그램 지원 ▲단계별 효과에 따른 로드맵 수립 ▲협력 분야별 유관 레퍼런스 사례와 최신 IT 트렌드 정보 공유 등을 함께 추진한다.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임원은 “급변하는 환경에서 이종 산업 간의 활발한 융복합을 통한 혁신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MS와의 협업을 통해 업무절차의 효율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전방위적인 혁신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한국MS 대표이사는 “AI와 클라우드 등 최신 IT 기술을 기반으로 호반건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고, 차별화된 비즈니스 가치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