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탄소발자국 지우개’ 캠페인 실시
한화그룹, ‘탄소발자국 지우개’ 캠페인 실시
  • 강민경 기자
  • 승인 2020.09.23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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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계정 통해 이산화탄소 발생 줄이는 기술 8주 동안 소개
한화그룹은 일상생활 속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는 SNS 캠페인 '탄소발자국 지우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화그룹
한화그룹은 일상생활 속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는 SNS 캠페인 '탄소발자국 지우개'를 실시한다.<한화그룹>

[인사이트코리아=강민경 기자] 한화그룹은 일상 속 친환경 기술을 소개하는 SNS 캠페인 ‘탄소발자국 지우개’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친환경 선물을 증정한다.

이날부터 8주 동안 한화그룹 인스타그램 계정(www.instagram.com/hanwhadays)을 통해 탄소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기술을 매주 1개씩 선보인다. ‘실내조명 조도 낮추기’ ‘분리배출 잘하기’ ‘도시락통 사용하기’ 등과 같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소개된 친환경 기술을 실천했다는 인증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고 관련 해시태그(#나는탄소발자국지우개, #지속가능한화)를 추가한 사람을 대상으로 매주 3명씩 추첨해 친환경 샴푸바,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진공텀블러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탄소발자국이란 2006년 영국의회 과학기술처(POST)에서 최초로 제안한 개념이다. 제품 생산과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총량을 탄소발자국으로 표시하는 것에서 유래했다. 국제에너지기구(IEA) 자료에 따르면, 해마다 화석연료와 플라스틱 폐기물이 남긴 탄소발자국은 348억 톤에 이른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에너지 문제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무한한 친환경 에너지 자원에 주목하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그린 수소 에너지 기술과 친환경 플라스틱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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