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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18:3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구광모 회장 “개인화, 틈새시장 아니다…고객 접근법 바꿔야”
구광모 회장 “개인화, 틈새시장 아니다…고객 접근법 바꿔야”
  • 이경원 기자
  • 승인 2020.09.22 12: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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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사장단 워크숍 비대면 화상회의...포스트 코로나 대응 점검
구광모 LG그룹 회장.<LG>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개인화 트렌드가 니치(Niche·틈새)를 넘어 전체 시장에서도 빠르게 보편화 될 것”이라며 “평균적인 고객 니즈에 대응하는 기존 접근법으로는 더 이상 선택 받기 어려운 지금, 바로 우리가 바뀌어야 할 변곡점”이라고 밝혔다.

구광모 회장은 22일 비대면 화상회의로 진행된 사장단 워크숍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응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이같이 강조했다.

워크샵은 코로나19 상황으로 기존에 LG인화원에 모여 하루 종일 진행하던 것과 달리 비대면 화상회의로 오전 동안 압축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LG 최고경영진 40여명은 LG경제연구원으로부터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경제 환경 변화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보고받고 그 대응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LG경제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 여파가 길어짐에 따라 글로벌 경제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보호주의 확산과 탈세계화 가속화, 환율 등 금융시장의 불안정성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동·교역의 제약은 수요 재편으로도 이어져 홈(Home), 건강·위생, 비대면·원격, 친환경 등 새로운 분야에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비즈니스 모델 혁신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해야 생존

LG 최고경영진은 사업별 특성에 맞는 기회를 찾아 비즈니스 모델 혁신 등을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해야 생존할 수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고, 주요 시장별 공급망 유연성도 높여 나가기로 했다.

또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경쟁을 넘어 고객 중심 기업으로 전환을 가속화 하는 것이 필요하고, 고객과 시장을 더욱 세분화해 구체적인 니즈를 찾아 집요하게 파고드는 실행 방식에 대해 논의했다.

고객 가치 실천과 관련해 구매 이전 제품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에서부터 사후 서비스에 이르는 각 단계별 고객 접점에 대한 면밀한 점검과 디지털 기술 등을 활용한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디지털 전환(DX·Digital Transformation) 가속화와 관련해 사용 패턴과 고객 만족도 등의 빅데이터를 제품 디자인과 상품기획, 마케팅 의사결정에 활용하고 있는 LG전자의 적용 사례 등을 살펴봤다. CEO들은 경영활동에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하는 한편 구성원들이 새롭게 도전하는 DX 시도에 대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LG는 하반기부터는 LG 계열사의 20여개 조직에서 선정한 40여개의 세부 DX 과제를 본격적으로 실행해 성과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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