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Amundi자산운용, ‘100년기업 그린코리아 펀드’ 출시
NH-Amundi자산운용, ‘100년기업 그린코리아 펀드’ 출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0.09.0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 투자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성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주식형 ESG 상품
NH-Amundi자산운용은 ESG 상품인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NH-Amundi자산운용>

[인사이트코리아=박지훈 기자] NH-Amundi자산운용(대표이사 배영훈)은 그린 투자에 중점을 두고 지속 가능한 성장성이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주식형 ESG 상품인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농협금융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해 운용을 시작했다. ESG투자는 첫 글자가 의미하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기업의 비재무적인 요소를 반영한 투자방식이다. 기존의 사회책임투자(SRI), 지배구조 펀드 등을 아우르는 상위 개념이다.

최근에는 신종 전염병과 극심한 기후변화 등으로 ESG에 속하는 친환경,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NH-Amundi 자산운용은 차별화된 ESG 자체 평가 방법론을 개발해 약 2조원의 운용 규모로 국내 사회책임 운용을 선도하고 있으며, 유럽의 ESG투자를 대표하는 Amundi의 평가 방법론을 더했다.

국내 최초로 글로벌 기준으로 평가된 벤치마크를 도입한 점도 눈에 띈다. 벤치마크인 MSCI KOREA ESG Universal Index는 국내보다 세부적인 평가 내용을 공개하고, 동종의 글로벌 기업과 비교가 가능하다. 주식리서치본부에서 ESG 리서치를 총괄하고 있어, 예기치 못한 변수를 바로 반영하지 못하는 외부 ESG평가의 한계를 보완했다는 설명이다.

배영훈 NH-Amundi자산운용 대표는 “이 펀드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투자해 괄목할 성과를 낸 ‘필승코리아 펀드’에 이어 대한민국의 100년 미래를 이끌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라며 “유수 기관에게 인정받는 NH-Amundi자산운용의 ESG투자 역량을 바탕으로 투자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