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에이올코리아와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개발’ 업무협약
호반건설, 에이올코리아와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개발’ 업무협약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8.0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그룹 사업장과 호반 아파트 단지 공용공간부터 단계별 도입
6일 호반건설-에이올코리아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 개발 업무협약식에서 백재현(왼쪽) 에이올코리아 대표,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부문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호반
6일 호반건설-에이올코리아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 개발 업무협약식에서 백재현(왼쪽) 에이올코리아 대표,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부문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호반>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호반건설과 호반건설의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이하 플랜에이치)는 6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 호반파크 2관에서 실내 공기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올코리아’와 차세대 환기시스템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부문 대표, 백재현 에이올코리아 대표, 원한경 플랜에이치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호반건설과 플랜에이치는 기술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공동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올코리아는 호반그룹 사업장, 호반건설 아파트 단지 등에 차세대 환기시스템을 공용공간부터 단계별로 도입할 계획이다.

에이올코리아는 일반 환기장치에 제습, 냉방, 제균 등의 기능이 있는 소재와 부품을 탑재할 수 있는 전문회사로, 다기능 차세대 환기시스템을 주택·상업용 장비에 적용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부문 대표는 “에이올코리아와 함께 제로에너지건축물에 적합한 차세대 환기시스템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더불어 호반건설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건강한 주거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재현 에이올코리아 대표는 ”호반건설과의 이번 협력은 코로나19 이후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면서 차세대 환기시스템의 대중화를 앞당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호반그룹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