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케이뱅크 '보증서 발급에서 대출까지' 원스톱 처리 플랫폼 구축
기술보증기금-케이뱅크 '보증서 발급에서 대출까지' 원스톱 처리 플랫폼 구축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0.07.3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클릭보증’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혁신창업기업 보증 이용 문턱 낮추는 계기”
기술보증기금과 케이뱅크가 ‘원클릭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뉴시스,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케이뱅크가 ‘원클릭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 <뉴시스,기술보증기금>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이 보증서 발급에서 대출까지 비대면으로 원스톱 처리하는 ‘원클릭보증’ 서비스를 케이뱅크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기술보증기금은 인터넷전문은행 1호인 케이뱅크와 디지털 비대면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 발급 그리고 케이뱅크의 대출에 이르는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해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술보증기금 관계자는 “기존에는 보증서를 발행해 시중은행 등 일반은행에 공급해 왔다”며 “인터넷 은행이 커지고 있어, 앞으로는 이곳에도 공급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기술보증기금이 인터넷 은행에 보증서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은 케이뱅크는 지난 2017년 4월 국내 최초로 설립된 인터넷전문은행이다.

케이뱅크는 지난 28일 4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마무리한 데 이어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을 준비하는 등 기존 은행들의 텃밭을 공략하고 있다.

정윤모 이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기술금융을 선도하는 기술보증기금과 핀테크를 이용한 혁신 금융서비스를 갖춘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의 사업연계를 통해 혁신창업기업의 보증 이용 문턱을 획기적으로 낮추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