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화상 면접'으로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롯데건설, '화상 면접'으로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7.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차 PT면접·영어면접, 2일차 역량면접·임원면접 순 진행
롯데건설이 상반기 채용 면접을 온라인 화상 면접으로 진행하고 있다.<롯데건설>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롯데건설이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인재 채용 면접을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응시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그룹의 인적성검사(L-TAB)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온라인 화상 면접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면접 대상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화상 프로그램에 접속해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했다.

롯데건설은 면접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응시자들에게 사전준비 사항 및 진행 방법이 적힌 매뉴얼을 제공했으며, 사전 테스트를 통해 화상 면접 가이드를 제공하고 면접 대상자들의 장비와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했다. 또 스마트폰을 사용한 1 대 1 오픈채팅방을 24시간 상시 운영해 화상 면접이 생소할 수 있는 면접 대상자들의 문의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했다.

롯데건설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면접은 1일차 PT면접·영어면접, 2일차 역량면접·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됐으며, 모든 전형은 화상 면접으로 이뤄졌다. 합격자는 오는 8월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회사측에 따르면 화상 면접 후 만족도 조사 결과 84%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코로나19에도 지원자의 안전성을 보장함과 동시에 얼어붙은 채용 시장에 기회를 준 롯데건설에 감사하다” “대면 면접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었다” 등의 반응이 나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면접자들의 감염 리스크 최소화와 DT(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시대에 맞춰 비대면 화상 면접을 진행하게 됐다”며 “만족도 조사에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개선할 것이며, 앞으로 인사 채용 방식에 디지털 전환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