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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한화생명, ‘Go to the No.1’ 향해 속도 올린다
한화생명, ‘Go to the No.1’ 향해 속도 올린다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0.07.03 13: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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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전략회의서 ‘본업 경쟁력 강화’ ‘미래 전략 방향성’ 2대 핵심과제 선정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한화생명이 3일 ‘Go to the No.1’ 비전 달성을 위한 2020년 하반기 전략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사내방송을 통해 여승주 대표(사장)가 상반기를 돌아보고, 하반기 추진전략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여 대표가 사내방송을 통해 각자의 위치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전 임직원과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해 이뤄졌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한화생명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한화생명>

기존에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화생명 라이프파크에서 160여명의 대표 임직원이 참석해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해 왔다.

여 대표는 코로나19에 따른 저성장, 0%대 초저금리 시대 진입, 치열한 영업경쟁 등 어려운 대내외 환경을 강조하고,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2대 핵심과제로 ▲본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 전략 방향성을 선정했다.

한화생명은 하반기 가입고객이 한화생명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암보험과 치매보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신사업 기회 발굴을 통한 미래 전략 방향성을 위해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플랫폼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언택트 시대로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과 플랫폼은 본업 경쟁력 강화는 물론 새로운 사업기회 모색에 가장 기초적이면서 중요한 핵심역량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한화생명은 미래 환경변화에 근본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기능 중심적 조직에서 과제 해결 기반의 디지털 중심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전통적인 영업 모델의 혁신, 가치 중심 성장을 위한 상품 포트폴리오 개선, 해외사업 역량강화와 신사업 추진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여승주 대표는 “지금 우리는 환경적 어려움을 이겨내야 하는 변화와 도전의 시기에 맞닥뜨리고 있다.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마주해야만 또 다른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한화생명 전 임직원들이 경쟁사보다 빠르게 ‘낡은 것을 깨고(Break the Frame)’ ‘새로운 판을 준비(Make New Frames)’하는데 함께 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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