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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19 19:07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신한은행, 업무효율 높이는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도입
신한은행, 업무효율 높이는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도입
  • 이일호 기자
  • 승인 2020.06.15 10: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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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경제제재(Sanctions)&nbsp;정책 준수를 위해 제작한 업무 가이드라인 및 교육 영상들에 대해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lt;신한은행&gt;<br>
신한은행은 고객 요청 업무 처리 시간을 줄이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한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을 도입한다.<신한은행>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 요청 업무 처리 시간을 줄이고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한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프로세스 마이닝은 시스템 사용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전체 업무 처리 프로세스를 시각화한 '이미지 맵'을 자동 생성해 분석하는 데이터 기반 기술이다. 신한은행은 솔루션 도입을 통해 직원들의 실제 업무 기록의 순서와 빈도를 종합·분석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업무 기록을 시각화한 이미지 맵을 통해 업무 흐름, 각 업무별 처리 소요시간, 병목현상 발생 지점 등을 확인해 고객 요청 업무 처리 과정에서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실제 신한은행은 솔루션을 활용해 업무량 상위 18개 영업점의 2개월 간 업무로그 110만 건을 분석해 기업대출 보증서 위탁발행, 수출환어음매입관리 업무가 타 업무대비 2배 이상의 시간이 소요됨을 확인했다. 향후 신한은행은 이 솔루션을 활용해 대출 신청과 신규업무, 담보 관련 업무 등 영업점에서 자주 발행하는 업무의 처리 과정을 효율화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담당자는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 도입은 진옥동 은행장이 강조해온 고객중심과 디지털 혁신의 경영철학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 인공지능, RPA 등 디지털 신기술과의 연계를 통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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