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히스토리 채널과 '트래블 다이어리' 제작
안동시, 히스토리 채널과 '트래블 다이어리' 제작
  • 이일호 기자
  • 승인 2020.06.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도시 부각하는 해외 마케팅 프로젝트 영상
안동 선성수상길을 배경으로 한 홍보 포스터.<안동시/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경북 안동시가 안동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은 영상으로 본격적인 해외 마케팅에 나선다.

5일 안동시에 따르면 '관광거점도시 안동! 해외 마케팅 프로젝트'를 주제로 세계적 글로벌 미디어 그룹인 다큐 전문 '히스토리(HISTORY) 채널'과 협업해 '트래블 다이어리(Travel Diary·Andong, Heritage City)'를 제작했다.

5개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기록유산을 보유한 역사와 문화의 도시 안동을 외국인의 시선으로 재조명한다.

제작된 프로그램은 국내 히스토리 채널에서 오는 셋째, 넷째주 토요일과 일요일(20일, 21일, 27일, 28일) 총 4회에 걸쳐 오전 11시 방송될 예정이다.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18개국에도 6~7월 중 황금시간대에 본방송 1회, 재방송 2회 방영된다.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용 영상 8편도 함께 제작하며 국내 KTX 70대와 공항철도 76대 내부 영상광고도 오는 13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시는 이 프로젝트가 코로나19의 성공적 방역으로 세계 각국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시기에 선제적으로 가장 한국적인 안동을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관광거점도시 중 안동시가 가장 먼저 전문 글로벌 미디어를 통한 해외 마케팅을 진행한다"며 "경북 관광의 허브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누구나 오고 싶은 안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