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사회구조 변화에 투자하는 '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 사회구조 변화에 투자하는 '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 출시
  • 이일호 기자
  • 승인 2020.05.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만든 '미래에셋퇴직연그베스트펀드컬렉션'이 설정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언택트 등 사회구조적 변화에 따라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를 출시한다.<미래에셋그룹>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언택트 등 사회구조적 변화에 따라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는 4차 산업혁명, 비접촉 사회, 디지털화, 전자상거래, 질병극복, 건강관리, 공간의 재발견 등 사회구조적 변화로 발생하는 투자 테마에 주목한다. 향후 10년을 주도할 산업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사회구조적 흐름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 관련 글로벌 기업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투자 유형과 대상을 선정한 뒤 모멘텀, 산업 성장성, 밸류에이션, 지속 가능성 등을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상향식(Bottom-up) 리서치를 통해 개별 기업의 투자 적격성과 위험 대비 기대수익률 등을 고려해 투자 대상을 선정하며,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유니버스 관리를 통해 새로운 트렌드를 포착해 현재 투자하는 종목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한다.

이 펀드는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리서치 역량이 활용되며, 글로벌 운용본부는 투자 아이디어를 비롯해 글로벌 이슈와 시황을 해외 거점과 공유하며 자산 배분 방침을 논의할 계획이다.

임명재 미래에셋자산운용 WM마케팅부문장은 "미래에셋글로벌넥스트노멀펀드는 언택트, 디지털 등 가속화되는 사회 변화 속에서 투자 기회를 포착한다"며 "코로나19 이후 부상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넥스트 노멀 시대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