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빙그레가 자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빙그레 끌레도르는 2005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컨셉으로 출시돼 작년까지 약 2500억원의 누적 매출을 올려 국내 대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자리 잡았다.
‘끌레도르’라는 브랜드명은 프랑스어로 ‘황금열쇠’를 뜻한다.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맛보도록 하는 ‘열쇠’와 같은 역할을 하는 제품이 되겠다는 의미다.
끌레도르 크림치즈 바, 벨기에 국제 우수 미각상(ITQI) 2 Star상 수상
올해 빙그레는 끌레도르에 대한 전면적인 리뉴얼 작업을 단행한다. ‘황금열쇠’라는 본래의 의미에 맞게 브랜드 디자인과 패키지가 황금 열쇠를 강조한 고급스러운 형태로 리뉴얼됐다.
먼저 주력 제품인 바 제품은 쿠키앤크림바, 베리믹스바, 크림치즈바 등 총 6종으로 리뉴얼됐다. 이어 초코브라우니, 쿠앤크, 크림치즈, 레드카펫치즈케익 콘 4종도 선보였다.
미니컵은 쇼콜라치즈케익, 레드카펫치즈케익 2종이다. 디저트 아이스크림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을 감안해 파르페 옐로우 프룻, 초코도 출시했다.
파인트 신제품은 6월중 출시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에 걸맞게 전 제품에 국내산 원유를 사용하고 원재료의 양과 질을 개선해 기존보다 우수한 맛과 품질을 구현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끌레도르 크림치즈 바는 2018년 벨기에 국제 우수 미각상(ITQI) 2 Star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뛰어난 맛을 인정받기도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끌레도르는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올해에는 리뉴얼 작업과 여러 가지 재미있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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