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하나금융,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해 손 잡았다
신한-하나금융,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위해 손 잡았다
  • 이일호 기자
  • 승인 2020.05.2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용병 회장과 김정태 회장, 글로벌 경쟁력 강화 협약 체결
2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김정태(왼쪽) 하나금융 회장과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신한금융>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국내 4대 금융지주사 중 두 곳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두 금융지주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비즈니스 제휴를 추진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25일 신한금융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은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두 그룹 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를 체결하고 글로벌 사업 업무제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두 그룹은 이날 협약을 통해 글로벌 부문에서 과당경쟁을 지양하고, 상호협력하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두 그룹은 글로벌 시장에서 과당경쟁을 하지 않고 상호협력을 통해 내실 있는 경쟁력 강화와 혁신을 이루겠다고 선언했다.

▲글로벌 사업 전반의 공동 영업기회 발굴 및 추진 ▲각국 규제와 이슈 사항에 대한 공동 대응 ▲공동 신규 해외시장 진출, 해외 공동 투자, 해외 네트워크 조성 ▲기타 다양한 형태의 글로벌 부문에서의 교류와 협력 등이 협약의 주된 내용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과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이번 협약이 양자 간 경쟁관계를 뛰어넘어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atom@insightkorea.co.kr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