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닷컴 'O4O' 플랫폼, 대리점 영업 활성화 역할 '톡톡'
한샘닷컴 'O4O' 플랫폼, 대리점 영업 활성화 역할 '톡톡'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05.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700여개 매장 연결하는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누적 상담신청 5만 건 돌파
한샘 모델이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모던브라운 모델하우스를 VR로 보고 있다. 한샘
한샘 모델이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모던브라운 모델하우스를 VR로 보고 있다.<한샘>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홈페이지 ‘한샘닷컴’이 고객과 전국 700여개의 한샘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 누적 상담신청 5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O4O 플랫폼은 단순히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확보한 고객 데이터를 오프라인 활동에 결합·활용하는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가 확산 되고 있다. 한샘은 매장 방문을 최소화해 줄을 설 필요가 없는 O4O 플랫폼인 한샘닷컴이 오프라인 영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샘은 지난해 3월 한샘닷컴을 O4O 플랫폼으로 개편했다. 방문한 고객은 평형대와 스타일별로 분류된 다양한 공간 패키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공사 후 모습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VR 모델하우스’도 눈길을 끈다. 다양한 실제 시공 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3월 한샘닷컴 상담신청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같은 해 2분기 누적 7000건, 3분기 1만7000건, 4분기 2만8000건, 올해 1분기 4만2000건 그리고 올해 5월 누적 5만 건을 돌파했다.

한샘 관계자는 “기존 오프라인 대리점은 새로운 영업 방식이 필요해지고 있다”며 “O4O 플랫폼의 경우 본사는 고객에게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대리점은 구매 의사가 높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