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R
    9℃
    미세먼지
  • 경기
    B
    미세먼지
  • 인천
    B
    미세먼지
  • 광주
    B
    미세먼지
  • 대전
    B
    미세먼지
  • 대구
    B
    미세먼지
  • 울산
    H
    9℃
    미세먼지
  • 부산
    H
    10℃
    미세먼지
  • 강원
    H
    8℃
    미세먼지
  • 충북
    B
    미세먼지
  • 충남
    B
    미세먼지
  • 전북
    B
    미세먼지
  • 전남
    R
    10℃
    미세먼지
  • 경북
    B
    미세먼지
  • 경남
    H
    10℃
    미세먼지
  • 제주
    B
    미세먼지
  • 세종
    B
    미세먼지
최종편집2024-03-28 19:16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외식 프랜차이즈에 '빅블러' 바람 거세다
외식 프랜차이즈에 '빅블러' 바람 거세다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04.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촌치킨, 낮 시간대 매출 증진 위한 치킨버거 출시
설빙 간편식·뚜레쥬르 아이스크림 케이크 선보여
교촌치킨은 낮 시간대 매출 증진을 위해 최근 수제 치킨버거 '교촌리얼치킨버거'를 선보였다. 교촌치킨
교촌치킨은 낮 시간대 매출 증진을 위해 최근 수제 치킨버거 '교촌리얼치킨버거'를 선보였다. <교촌치킨>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사회 환경이 급변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기업 간 빅블러(Big-blur) 바람이 불고 있다. 빅블러 현상이란 기존에 있던 영역 간 경계가 모호해지는 현상으로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O2O를 통해 온라인 시장으로 확장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최근에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도 빅블러 현상이 거세지며 업종 간 경계가 허물어 지고 있다. 내수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위축과 경쟁 심화가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전을 가속화 하고 있기 때문이다.

교촌치킨, 낮 시간대 매출 증진 위해 버거 메뉴 도전

치킨 프랜차이즈 1위인 교촌치킨은 최근 수제 치킨버거 ‘교촌리얼치킨버거’를 시범 출시했다. 교촌리얼치킨버거는 오트밀로 반죽해 튀겨낸 닭 가슴살에 각종 채소와 스모크 바비큐 소스로 맛을 낸 제품이다.

교촌의 버거 메뉴 출시는 가맹점의 낮 시간대 매출을 높일 수 있다는 자신감에서 비롯됐다. 주력 메뉴인 치킨이 저녁 시간대 주문이 몰리는 것에 비해 낮 시간대에는 주문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직영점인 동탄2 영천점에서 시범 판매를 시작한 리얼치킨버거에 대한 고객 반응은 일단 합격점이다. SNS에서 뜨거운 이슈가 되며, 낮 시간대 한정 판매라는 제한에도 불구하고 동탄2 영천점에서만 일 평균 40개 넘게 팔렸다. 교촌은 동탄2 영천점의 인기를 발판으로 전국 8개 매장으로 리얼치킨버거 시범 판매를 확대했다.

교촌 관계자는 “낮 시간대 매출 증진의 한 전략으로 리얼치킨버거를 시범 판매 하게 됐다”며 “긍정적인 결과에 따라 전국 판매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설빙, 간편식 '설빙 밀(SULBING MEAL)' 4종 출시

디저트 카페 설빙은 지난 2월 전국 설빙 10개 매장에서 간편식 ‘설빙 밀(SULBING MEAL)’ 4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간편식 설빙 밀은 크리미한 ‘베이컨크림스파게티’, 상큼한 토마토와 크림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로제스파게티’, 매콤한 볶음밥에 계란이 듬뿍 올려진 ‘눈꽃볶음밥’, 진한 짜장이 올라간 ‘짜장게티’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뚜레쥬르, 롯데제과와 손잡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

CJ 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롯데제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루와 손잡고 지난달 에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볼빨간 북극곰’과 ‘으싸으싸 바다코끼리’ 2종이다. 볼빨간 북극곰은 딸기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으싸으싸 바다코끼리는 녹차와 초코 아이스크림이 들어있다.

이번 제품은 두 회사간의 콜라보를 통해 기획됐으며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극지방 멸종 동물 캐릭터를 적용해 '얼음동산 친구들'이란 콘셉트로 개발했다.

향후 CJ푸드빌과 롯데제과는 케이크 판매 추이를 보고 다양한 콜라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