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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가전 의류케어 삼총사, 코로나19에도 1분기 판매 ‘쑥쑥’
삼성 가전 의류케어 삼총사, 코로나19에도 1분기 판매 ‘쑥쑥’
  • 이경원 기자
  • 승인 2020.04.21 11: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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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전년 比 60% 판매량 증가...'에어드레서'도 50% 이상↑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삼성 그랑데AI 건조기·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인사이트코리아=이경원 기자] 삼성전자 의류케어 가전제품이 1분기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월 출시된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신제품과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판매가 크게 늘었다.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세탁기는 지난 1월 29일 출시 후 약 2달 만에 각각 3만대, 2만대 판매를 넘어 섰다. 또 신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1분기 누계로 세탁기·건조기 모두 전년 동기 대비 60% 가까이 판매량이 늘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그랑데 AI 건조기는 올 3월부터 한국에너지관리공단이 시행한 건조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표시제도에서 업계 유일하게 1등급을 인증 받았다”며 “절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로 판매 증가 추세가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그랑데 AI는 건조기와 세탁기가 마치 하나인 것처럼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조작 가능한 ‘올인원 컨트롤’, 세탁 코스에 맞게 건조 코스를 알아서 추천하는 ‘AI 코스 연동’ 기능 등이 있다. 이에 따라 세탁기와 건조기를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60%에 달하며 세탁기 매출 증가에도 기여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에어드레서’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

외출 후 오염된 옷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에어드레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올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특히 가족 의류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대용량 모델 비중이 75%로 에어드레서 판매 전체를 견인했다”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의류 전용 미세먼지 제거와 냄새분해 필터를 적용해 차별화 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영국 알레르기 협회로부터 집먼지 진드기 박멸과 곰팡이·알레르기 유발 박테리아 제거 능력을, 인증전문 기관인 인터텍에서 꽃가루와 드라이클리닝 유해물질(퍼클로로에틸렌) 제거 성능을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소비자들이 삼성 의류케어 가전 제품으로 세탁부터 건조는 물론 집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의 위생관리까지 편리하게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류케어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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