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세정은 본명은 김세정, 나이 스물 다섯, I.O.I 멤버로 데뷔, 해체 후 구구단 멤버로 활동
'불후의 명곡' 세정은 본명은 김세정, 나이 스물 다섯, I.O.I 멤버로 데뷔, 해체 후 구구단 멤버로 활동
  • 이종선
  • 승인 2020.04.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세정이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4월 11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트로트의 여왕' 주현미편 2부로 꾸며져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실력파 후배 가수 6팀이 출동한다.

이날 폭발적인 가창력의 '보이스퀸' 정수연, 트로트계 샛별 조명섭, 애절한 보이스로 지난 전설 신승훈의 극찬을 받은 실력파 보컬 세정, 통통 튀는 매력의 틴크러시 걸그룹 위키미키, 글로벌 대세 걸그룹 아이즈원, 국악계 아이돌 유태평양까지 출연해 화려하고 경쾌한 무대부터 가슴 절절한 감동의 무대를 예고해 기대를 높인다.

지난주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주현미 편 1부에서는 태사자 김영민, 이지훈&손준호, 송가인, 민우혁, 해나, 엔플라잉이 출연, 전국 기준 시청률 10.8%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1부 우승자인 송가인은 주현미의 '정말 좋았네'로 뜨거운 감동의 무대를 선보이며 4연승을 기록, 1부 최종 우승 트로피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1996년생으로 올해 나이 스물 다섯살인 세정(김세정)걸그룹 구구단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

전라북도 김제 만경읍에서 출생해 한때 전라북도 김제 신풍동에서 잠시 유아기를 보낸 적이 있는 그녀는 경기도 안양에서 성장했다. 부모님이 이혼한 후에는 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PRODUCE 101 참가 전인 2012년에는 SBS의 K팝스타 2에 참가한 적이 있다. PRODUCE 101 2위를 차지한 후 2016년 5월 4일 I.O.I의 미니 앨범 Chrysalis가 발매되면서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으며,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같은 해 6월, 9인조 걸 그룹 구구단 의 멤버로 데뷔하였으며, 2017년 1월 20~21일 장충체육관에서 진행했던 'Timeslip IOI'를 끝으로 마지막 활동을 마치고 2017년 1월 31일부로 아이오아이가 해체했다. 그리고 구구단 활동에 전념하여 구구단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