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신반포15차 '아크로 하이드원'에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 구축
대림산업, 신반포15차 '아크로 하이드원'에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 구축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4.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진 특등급 설계·승강기 자동구출 시스템·가스와 전기 자동차단기 등 최첨단 안전기술 적용
아크로 하이드원.대림산업
아크로 하이드원 조감도.<대림산업>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사회 곳곳에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는 가운데 건설업계도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9일 대림산업은 신반포15차 재건축사업에 제안한 ‘아크로 하이드원’에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림은 아크로 하이드원으로 차량이 출입하는 단지 입구 곳곳에 열 화상 카메라를 비치해 발열을 감지하고 신발 소독 매트와 신발장 살균기를 통해 위험요소와 오염물질의 1차 필터링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단지 내에서 가장 이용빈도가 높고 밀폐성이 강한 엘리베이터에는 공기정화·살균기능을 더하고 안티 바이러스 핸드레일, 터치리스 버튼과 풋 버튼을 설치해 바이러스의 실내 유입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아크로 하이드원에는 내진 특등급 설계와 함께 내풍, 내화충진 구조 적용 등 입주민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설계가 추가적으로 적용된다. 이와 함께 지진발생 알림 시스템, 승강기 자동구출 시스템, 가스와 전기 자동차단기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는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이라며 “’아크로 하이드원’이 제안하는 절대 우위의 특화설계로 바이러스 감염, 미세먼지·자연 재해로부터 입주민의 안전을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