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이슈] 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이달 분양
[분양이슈] 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이달 분양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4.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77㎡, 총 500세대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조감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조감도.<현대건설>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현대건설은 이달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1가 235-1번지 일원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77㎡ 410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90실 등 총 500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아파트는 ▲84㎡A 75세대 ▲84㎡B 91세대 ▲84㎡C 91세대 ▲84㎡D 62세대 ▲112㎡A 44세대 ▲112㎡B 45세대 ▲141㎡ 1세대 ▲177㎡ 1세대 등 중·대형으로 이뤄져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84㎡OA 90실 등 주거형 오피스텔로 구성되며 이달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대구에서도 최중심지인 중구에 위치해 있어 생활환경이 편리하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칠성시장역이 단지에서 직선거리 약 500m 거리에 있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광역 교통망 호재도 예정돼 있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대구역에 대구권 광역철도가 오는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착공 중이다. 대구권 광역철도는 기존 경부선을 이용해 구미~칠곡~대구~경산 간 61.85km를 전철망으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단지 주변으로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신천대로, 태평로, 중앙대로, 달구벌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가 가까워 차량을 통해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대구백화점이 직선거리 약 800m 내에 있어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백화점 대구점, 유플렉스, 동성로 스파크 등이 가깝다. 대구 최대 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가 가까워 CGV, 롯데시네마, 교보문고 등 다양한 문화시설과 경북대병원 등 의료시설, 중구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남측에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등이 있으며 단지 우측으로는 신천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동덕초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대구제일중, 경북사대부설고, 경북여고 등이 가깝다.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남측향 위주 배치에 4bay 판상형 구조(일부 타입 제외)를 적용해 채광·통풍이 잘 된다. 전 주택형에 현관창고(일부 타입 제외), 침실 반침장,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적용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사물인터넷(IoT)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 적용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미세먼지 유입 저감을 위해 세대 현관에는 ‘에어샤워 시스템(에어샤워 장비+빌트인 클리너)’이 유상옵션으로 제공된다. 환기장비에는 공기청정기급 HEPA필터를 적용했으며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도 유상옵션으로 제공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은 신흥주거타운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구 태평로 일대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상품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로 조성 된다”며 “단지 인근에 예정된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까지 높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