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애니 레보비츠: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 4월 재개봉
영화 '애니 레보비츠: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 4월 재개봉
  • 이은진 기자
  • 승인 2020.03.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니콜 키드먼, 롤링 스톤즈, 존 레논 사진 찍은 전설적 포토그래퍼의 삶과 작품세계
영화 '애니 레보비츠: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 뉴시스
영화 '애니 레보비츠: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뉴시스>

[인사이트코리아=이은진 기자] 영화 '애니 레보비츠: 렌즈를 통해 들여다본 삶'이 4월 재개봉 한다.

전설적인 포토그래퍼 애니 레보비츠(71)의 삶과 작품, 그녀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다.

25일 공개한 티저 포스터에서는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리즈 시절 사진이 등장한다. 당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아이돌 스타 디카프리오는 백조와 함께 형언할 수 없는 숭고미를 발산한다. 이 사진은 1997년 '베니티 페어' 잡지에 실렸다.

애니 레보비츠는 디카프리오뿐만 아니라 니콜 키드먼, 롤링 스톤즈, 존 레논, 패티 스미스, 미하일 바리시니코프 등 수많은 유명인사와 세계적 거물들의 사진을 찍었다.

연인이자 미국 최고의 지성인으로 꼽히던 수잔 손택과 함께 사라예보 현장을 방문해 참혹한 전쟁의 실상을 담은 사진을 남기기도 했다. 존 레논이 나체 상태로 오노 요코를 껴안고 있는 사진은 '롤링 스톤'지 역사상 가장 유명한 표지로 꼽힌다.

임신 말기의 데미 무어가 만삭의 배를 드러내며 올 누드로 '베니티 페어' 표지에 등장한 사진은 경이로운 판매부수를 기록했다. 여성의 신체와 모성, 아름다움을 놓고 뜨거운 논란을 일으켰다.

1987년 CBS뉴스 프로그램 '48시간'으로 데뷔한 바바라 레보비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E! 엔터테인먼트 투나잇, 컨슈머 리포트 텔레비전 등의 프로그램 제작을 맡은 그녀는 1995년 장편 다큐멘터리 데뷔작인 '새비지드 라이브즈'(1995)로 산타 바바라 국제 영화제와 로이 웹스터 딘 영화제, 브론즈 애플 어워드 등에서 최우수 다큐멘터리 작품상을 수상했다.

애니 레보비츠의 여동생이기도 한 그녀는 화려한 성공 뒤에 감춰진 애니 레보비츠의 삶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