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2020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한샘, ‘2020대한민국마케팅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 인테리어 부문 1위
  • 이기동 기자
  • 승인 2020.03.2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공식 블로그도 작년 이어 2년 연속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 수상

[인사이트코리아=이기동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소비자조사부문 2020 디지털고객만족도(HTHI)에서 인테리어 부문 1위를 수상하고, SNS 우수기업 블로그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샘 상암 사옥.한샘
한샘 상암 사옥.<한샘>

2012년 제정돼 올해 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 조사와 함께 산업‧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디지털고객만족도 약자인 HTHI는 ‘Heart To Heart Index’로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기업들의 SNS 활동에서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를 통해 선정하게 되는데, 이는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한샘은 인테리어 업계 부문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1위를 차지했다. 한샘은 블로그(이웃수 3만 4000여명)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팔로우 6만 7000여명), 네이버포스트(팔로우 5만여명), 페이스북(팔로우 4만 5000여명), 유튜브(구독자 4만 1000여명)를 주요 SNS 채널로 활용해 구독자, 팔로우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추가로 블로그 부문 SNS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수상한 한샘 공식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1700만명 이상을 기록, 자사 제품 정보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시공사례, 인테리어 팁, 이벤트 등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며 3만 4000여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샘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많이 확보하고자 계속해서 새로운 SNS 마케팅 채널을 확보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된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Tag
#한샘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