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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4-25 19:18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대림산업 ‘ACRO’,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대림산업 ‘ACRO’,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 도다솔 기자
  • 승인 2020.03.03 11: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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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RO BI 활용 예시.대림산업
ACRO BI 활용 예시.<대림산업>

[인사이트코리아=도다솔 기자] 대림산업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ACRO’가 세계적 권위의 독일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 2020’의 커뮤니케이션 부분에서 브랜딩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서는 국내 최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 받는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독립 디자인 기관인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콘셉트·서비스 디자인·인테리어·건축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과 혁신성, 기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을 결정한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는 총 56개국으로부터 7300여개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각국 전문가 7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ACRO는 지난해 11월 새로운 콘셉트 ‘The Only One’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 새로운 도약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새롭게 리뉴얼한 ACRO의 BI는 본질에 집중한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존재 가치를 강조하면서 안정적이고 견고한 이미지를 전달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ACRO는 품격·존재감·잠재력·진화가능성을 상징하는 대표 컬러 시스템을 개발했다. 메인 컬러는 본질에 가까운(Ultimate) 색 ‘아크로 Black’과 모든 가능성을 발산하는 무한의(Infinite) 색 ‘아크로 White’로 절대적인 상징을 뜻하며 이를 연결하는 ‘아크로 Gray’를 통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해 선망의 대상이 되는 주거 경험과 독보적인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겠다는 의미다.

새로운 ACRO는 올해 12월 입주 예정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 첫 적용되며 마케팅, 서비스, 홈페이지, 스마트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순차적으로 도입될 계획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국내 대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상징인 ACRO가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주거 가치에 대한 진정한 정의에서부터 입지·기술·품질·서비스·디자인 등 모든 요소에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한 최상의 주거 기준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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