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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4-03-29 18:38 (금) 기사제보 구독신청
우리은행, 3월 말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용수수료 면제
우리은행, 3월 말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용수수료 면제
  • 이일호 기자
  • 승인 2020.02.26 17: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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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그룹, ‘코로나19대응 테스크포스(TF)’를 그룹 차원으로 격상하고 전 그룹사 고객 금융지원
롯데카드 인수 본입찰에 우리은행이 사모펀드 MBK파트너스에 인수금융 형태로 참여했다.&nbsp;향후 롯데카드 인수 가능성을 열어놓은 포석이란 말이 나온다.&lt;우리금융&gt;&nbsp;<br>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대응 테스크포스(TF)’를 그룹 차원으로 격상하고 대고객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우리금융지주>

[인사이트코리아=이일호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대응 테스크포스(TF)’를 그룹 차원으로 격상하고 전 그룹사 대고객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대인접촉에 따른 불안감 해소와 확산방지를 위해 전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인터넷·모바일뱅킹 등 우리은행 이용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

음식·숙박·관광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에게는 4000억원 규모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며, 일시적 영업실적 악화로 유동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경우 현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대출만기를 유예하기로 했다.

우리카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최대 6개월간 카드대금 청구를 유예하며, 영세·중소가맹점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2~3개월 무이자할부 지원과 카드론 등 카드대출 금리 인하, 상환유예 해주기로 했다.

우리종합금융도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우리종금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만기를 유예하고, 연체이자도 면제할 예정이다.

그룹 차원의 대고객·대직원 보호 활동도 준비됐다. 특히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해 지역특산품과 물품을 구매하는 등 지원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와 같은 위기 상황에서는 눈앞에 보이는 사업보다 우리와 함께하는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보답할 때”라며 “이번 사태가 안정화될 때까지 은행과 카드 부문 등에서 금융 지원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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