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1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유한킴벌리, 17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02.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CSV·스마트워크 등 사회발전 기여
유한킴벌리는'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7년연속 Top6에 올랐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7년연속 톱6에 올랐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는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 4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이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17년 연속 톱6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조사에는 소비자·전문가 등 1만3000여 명이 참여했다.

기업 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사로 설립돼 기저귀·생리대·미용티슈 등을 생활필수품으로 정착시키며 우리 사회의 위생과 생활문화 발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유한킴벌리는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한 건실한 경영성과,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노경화합 등에서 모범적인 경영사례를 제시하여 높은 순위에 오른 것으로 분석된다. 유한킴벌리는 세부 조사항목에서도 사회가치 전체 1위, 이미지 가치 전체 2위 등 높은 순위를 기록했으며, 산업별 평가에서도 생활용품부문 1위에 선정됐다.

크리넥스·하기스·좋은느낌 등 주요 제품들은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혁신을 통해 다수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주요 제품의 핵심 고객과 함께 하기 위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과 생리대 기부, 마스크 지원과 미세먼지 대응 교육 등의 활동으로 비즈니스와 제품을 통한 사회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1984년부터 37년간 지속하고 있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유한킴벌리의 대표적인 국민 캠페인이다. 생명의숲, 산림청 등과 함께 진행해 온 국·공유림 나무심기와 숲가꾸기로 현재까지 국·공유림에 총 5300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고 가꾸어 왔다. 더불어 약 730여개의 학교숲 조성 지원활동, 몽골에 여의도의 11배에 이르는 ‘유한킴벌리 숲’ 조성, 서울숲의 설램가든과 도시숲 조성활동 등도 추진하고 있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