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Q&A’, 주요 국가 앱 순위 이름 올려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Q&A’, 주요 국가 앱 순위 이름 올려
  • 한민철 기자
  • 승인 2020.02.2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아일랜드·뉴질랜드·싱가포르·말레이시아의 구글플레이 스토어 교육 분야 1위
에스티유니타스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가 글로벌 주요 국가 앱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에스티유니타스
에스티유니타스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가 글로벌 주요 국가 앱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에스티유니타스>

[인사이트코리아=한민철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가 글로벌 주요 국가 앱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4일 에스티유니타스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베타 서비스 중인 ‘커넥츠 Q&A’가 지난 23일 기준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1위에 올랐다.

특히 ‘커넥츠 Q&A’는 인도 앱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2위, 홍콩에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3위, 영국과 호주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커넥츠 Q&A’는 글로벌 테스트 중 CPI(Cost Per Install·1인당 앱 설치에 드는 비용)가 미국 교육 앱 평균에 비해 약 10배 가량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대부분의 글로벌 문제풀이 앱이 수학 과목을 중심으로 서비스하는 반면, 커넥츠 Q&A는 현재 수학과 과학을 기반으로 추후 전 과목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전과목 문제풀이 앱이다.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에 답변을 제공한다.

질문 답변의 연장선에서 채팅을 통한 1 대 1 과외도 가능하며, 15초 영상 답변을 통해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멘토와 1 대 1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에스티유니타스는 글로벌 교육 앱을 목표로 미국 시장을 테스트베드로 삼아 지난해 초 ‘커넥츠 Q&A’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다음달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XSW(South by Southwest) 트레이드 쇼에서 ‘커넥츠 Q&A’를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SXSW는 지난 1987년부터 매년 3월 열리는 행사로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 전세계 수억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가 최초로 공개된 것으로 유명하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커넥츠 Q&A는 1% 소수만이 누리던 지식을 나머지 99%도 누릴 수 있는 글로벌 지식 플랫폼이자, ‘돈이 없어도 공부를 할 수 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자’는 기업 철학이 투영된 에듀테크 서비스”라며 “오는 3월 정식 출시를 통해 ‘커넥츠 Q&A’의 완성형을 공개할 예정이며, 에스티유니타스가 축적해온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력을 집약해 글로벌에서 독보적인 교육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kawskhan@insightkorea.co.kr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